(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 오후 3시, 김해다어울림센터에서 '2024 김해문화도시 협력기관 통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강조하는 김해문화도시 사업의 취지를 살려 김해문화도시센터를 주축으로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총 5개 기관과 작년에 이어 공동으로 진행한다. 

통합설명회에서는 각 기관의 2024년 사업을 소개하고 그동안 시민들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시민공모사업과 같은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상호 협업 할 수 있는 사업에 관해서도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소개될 사업은 △2024년 문화도시조성사업(김해문화도시센터) △김해시도시재생사업의 현장별 주민 사업(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 △농촌활성화사업(농촌활성화지원센터) △김해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 육성(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 및 기업지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등 자세한 내용을 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기관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 예정이며, 이번 행사가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