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내달 27일 차별화된 참여형 관광콘텐츠 '가야왕궁 결혼식'을 김해가야테마파크 태극전에서 첫선을 보인다.

'가야왕궁 결혼식'은 단순히 장소를 제공하는 기존 전통혼례에 그치지 않고, 결혼식을 중심으로 이색 주제공연과 내러티브형 퍼포먼스, 시민 참여체험 등으로 구성해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왕과 왕후의 이색결혼 이벤트다.
 

김해문화재단이 내달 27일 참여형 관광콘텐츠 '가야왕궁 결혼식' 이벤트. 첫선을 보인다. (사진=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이 내달 27일 참여형 관광콘텐츠 '가야왕궁 결혼식' 이벤트. 첫선을 보인다. (사진=김해문화재단)

 

이번 이벤트는 시설관람형 관광에서 참여형 관광 콘텐츠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시도로 기획됐다. 

결혼식 예복은 2020년 김해문화재단이 제작한 창작 오페라 '허왕후'에서 사용된 왕과 왕후의 예복 등 가야의상과 소품이 활용된다.

내달 27일 진행될 첫 '가야왕궁 결혼식'은 수로왕과 허왕후 이야기를 모티브로 해 다문화 부부를 주인공으로 공개모집한다.

김해 거주 다문화 부부라면 누구나 신혼에서 리마인드웨딩까지 연령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쌍이다.

참가 신청은 이달 11일(월)부터 25일(월)까지 사연과 참가 신청서류를 작성해 김해문화재단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첫 참가자에게는 혼례비용 지원 등 특전이 제공된다. 문의는 전화(055-340-7933)로 하면 된다.

(재)김해문화재단 최재준 관광사업본부장은"문화와 관광 자원을 결합시킨 콘텐츠형 관광 상품 '킹스웨딩'을 김해방문의 해와 동아시아 문화도시 등과 연계해, 김해 관광을 한층 발전시키는 시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