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2024년 김해시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김해형지속가능발전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추진하며 관내 공익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에 사업 규모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공모 분야는 ▲생태환경 분야는 생태도시, 자원순환, 생활환경문제 해결방안 ▲지역경제 분야 녹색기업조성 및 좋은 일자리, 고용보장, 소상공인 보호 ▲보건복지 분야 출산·노인·자살문제, 성평등, 생활체육, 상대적 빈곤 해결방안 ▲교육문화 분야 시민·기업의 환경교육, 관광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문화예술 ▲마을공동체 분야 도시재생, 공동체 회복, 마을소득증대, 주민자치 실현 등이다.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와 병행 추진 시 가점이 부여된다.

참여 희망 비영리법인, 단체는 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2일까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무국(김해시청 환경정책과)으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500만원 이하 2개소, 300만원 이하 3개소 총 5개 단체를 지원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의 비전과 목표를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3대 메가이벤트(김해방문의 해, 동아시아문화도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연계해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19년 2월 출범한 민관협력기구로서 ‘지속가능도시 김해, 행복을 꿈꾸다’라는 비전 아래 시민의 건강한 삶 영위와 미래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본이념으로 김해형지속가능발전목표(G-SDGs : Gimha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총 65명(당연직 3명 포함)의 제3기 위원들이 활동 중이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