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독도경비대장 초청 강연회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 16일 울릉·독도경비대장(장일영)을 초청, 관내 초·중등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장일영 대장은 이 강연에서 독도의 역사를 비롯, 독도가 우리 땅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일본이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는 근거의 부당성을 따져보고,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을 한일관계를 넘어 국제관계의 시각에서 짚어 보았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4일, 전국의 지역교육지원청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울릉·독도경비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석봉초등 '에너지 에너지 fun 스쿨'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5일 '에너지 fun 스쿨' 운영을 통해 에너지교육 정책연구학교 2차년도 운영보고회를 가졌다. '에너지 fun 스쿨'이란, 이론적이고 도덕적으로만 이루어져 왔던 에너지교육을 다양한 체험활동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에너지교육으로 전환한 것이다. 제목처럼 재미있고 신나는 에너지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를 의미한다. 보고회는 전 학년의 에너지 수업 실태를 공개하고, 참석자들이 2년간의 정책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실적물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하는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해한일여고, 특성화 교육 성과
김해한일여고에 재학 중인 하수현(3년) 양이 지난달 25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치러진 9급 국가공무원 채용시험(정본통신계리 직렬)에 최종 합격했다. 하 양은 내년 1월부터 우정사업본부에서 근무하게 된다. 같은 학교 박수정(2년) 양도 지난 8월 한화그룹의 우수 인재 우선 선발전형에 합격해 내년부터 한화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받게 됐으며, 올 동계방학 중에 열리는 한화그룹 기본소양 연수프로그램에 참가한 뒤 내년 하반기부터 한화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황대성 교장은 "맞춤식 진로교육 같은 특성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이 같은 성과를 얻게 됐다"며 "특히 세무금융·IT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