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주년 나눔 문화 축제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혜영)은 오는 23일(금), 복지관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주민과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축제를 연다. 축제명은 '신어대축제'. 신어산의 이름에, '신'나게 즐기면 '어'르신이 행복해져요 라는 복지적 의미를 부여하여 만든 축제이름이다. 신어대축제는 부대행사, 1주년 기념식, 노래자랑 및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의 모든 수입은 동부지역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문의/055-310-8500.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오픈스튜디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는 오는 11월 23일(금)~24일(토)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입주하여 창작활동을 해 온 8명 작가의 작업 결과물을 전시한다. 특별강연, 입주작가 릴레이 토크, 스튜디오 투어, 입주작가 프리마켓 등도 진행한다. 장소/세라믹창작센터(연수관). 참여작가/김철민, 노영미, 이택수, 임지혁, 정혜숙, 주세균, 최해리, Piotr Nowak. 문의/055- 340-7014.


▶화정글샘도서관, 책과 함께 크는 아이로 만드는 자녀독서교육 특강
화정글샘도서관에서는 '부모가 자녀에게 책 읽어주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언어발달 및 문해력 향상을 위해 자녀독서교육특강 '독서교육의 첫걸음'을 실시한다. 독서습관은 어렸을 때 부터 들어야하기 때문에 부모들이 특별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초청강사/김수경 창원문성대 교수. 강의내용/책읽어주기의 필요성, 단계별 책 읽어주기의 개념·방법·효과, 독서능력발달점검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 등. 참가대상/미취학 아동 및 초등저학년 학부모(40명). 운영일시/12월 13일(목) 오후 7시~9시. 장소/1층 어울림터. 특강 수강생 접수일시/11월 30일(금) 오전 9시~마감시까지. 접수방법 /방문 및 전화접수 3층 예술어문학실. 055-330-2976.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