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김해서학회전
김해의 대표적인 서예가들의 모임인 김해서학회는 3~7일 오전 10시~오후 5시 김해도서관 갤러리가야 제1전시실에서 회원 초대전을 연다.이번 전시회에서는 서예·묵화 작품 40여 점이 선보인다.


▶제5회"봉숭아 꽃물들이기"축제
가야사랑두레(회장 정다운)는 오는 13일 오후 1~6시 김해시 풍유동 칠산서부주민자치센터에서 제5회 '봉숭아꽃물 들이기 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참가 시민과 인근 도시 관광객이 증가하는 인기 축제다. 가족과 함께 봉숭아꽃물을 들이고 봉숭아화전을 부치며, 옛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축제다. 어린이들은 예쁜 꿈과 추억을 만들고, 어른들은 잊혀져가는 마음의 고향을 떠올릴 수 있다. △체험 행사/봉숭아꽃물 들이기, 페이스 페인팅, 패션 바디 타투, 창작 미술(만들기 체험), 세계 민속 악기 체험, 손수건·티셔츠 꽃물 들이기, 풍선 공예, 짚풀 공예, 다도 체험교실 △먹거리/봉숭아 화전, 감자버터구이, 아이스크림, 추억의 달고나, 팝콘, 떡·음료수·과일·차(무료 제공) △문의/055-322-0367.


▶국립김해박물관, 7월 가족영화감상회
국립김해박물관(관장 김정완)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박물관 강당에서 가족 영화감상회를 개최한다. △7일/파리의 도둑고양이(애니메이션·장-루프 펠리시올리 감독·12세 관람가) △14일/메리와 맥스(애니메이션·애덤 엘리어트 감독·12세 관람가) △21일/빅 미라클(드라마·켄 콰피스 감독·전체 관람가) △문의/055-320-6821.


▶고정희 추모 시화전
가야여성문학회와 김해여성복지회관은 오는 8~14일 연지공원에서 고정희 추모 시화전을 연다. 독재 사회, 불평등한 사회를 온몸으로 고발하며 실천적 삶을 살아왔던 고정희 시인을 추모하는 시화전이다. 과거에는 매년 백일장을 열었지만 올해는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사가 되기 위해 추모 시화전으로 바뀌었다. 고정희 시인의 시와 가야여성문학회 회원들의 시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문의/가야여성문학회 055-339-1900.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