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세무서 박종태 서장이 지난 18일 세무서에서 김해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을 상대로 강연하고 있다.
박종태 김해세무서장이 지난 18일 김해세무서에서 열린 김해여성기업인협회(회장 송영숙)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박 서장과 송 회장은 솔직한 심정을 서로 재치있는 말로 주고받아 참가자들로부터 큰 웃음과 박수를 받았다.
 
먼저 말문을 연 것은 송 회장이었다. 그는 "미국이 요즘 재정절벽이다 출구전략이다 해서 돈줄을 죈다고 하니 세계 경제가 불안에 떨고 있다"며 "이 와중에 세무조사 한다고 하길래 그건 아니다 싶어서 세무서장 특강을 요청했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에 박 서장은 "예전에는 기업인과 세무공무원이 될 수 있으면 안 마주치려고 서로 피했다. 이렇게 세무서까지 찾아오는 바람에 평소에는 엄두도 못 내던 의전용 에어컨을 틀었다"고 농담을 던졌다.
 
그는 "새 정부가 지하경제 양성화 방안을 잡았다고 하니까 오해를 한다"며 "국세청과 세무서가 힘들게 한다는데 세무조사로 얻는 세금은 아무리 많이 잡아도 3%밖에 안 된다. 그러니까 여기 온 중소기업 분들을 '혼내겠다'는 것이 아니니 안심해도 된다"며 웃었다.
 
박 서장은 "송 회장이 세무조사 피해가는 법을 알려달라는데 그건 무료강의에서는 못 한다. 다음 기회를 애용해 달라"며 "국세행정의 원칙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이다. 참고로 탈세제보 포상금이 대폭 늘었으니 아무쪼록 건승하길 바란다"며 강의를 마쳤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