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이달말까지 신청 접수
다음달 21일 전시회 겸 시상식 예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간접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 가치관을 형성시켜주기 위한 '금연 가족신문, UCC, 포스터 공모전'이 열린다.
 
김해시보건소는 지역의 유치원·어린이집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금연 홍보 공모전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어린이 금연 도우미 참여활동, 담배의 해로움, 간접흡연의 피해 등에 관한 것이다.
 
김해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담당자는 "올해 어린이 금연 도우미 사업으로 유치원 6곳의 신청을 받아 7주간의 교육을 실시했다. 담배 성분 알기에서부터 흡연의 폐해, 금연 권유 및 도움 주기, 금연표시·시설 알기, 간접흡연의 피해와 줄이는 방법, 예방캠페인 피켓 만들기 등이 그 내용이었다"며 "이번 공모전은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알리는 전시회 겸 금연 축제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신청자는 김해시보건소를 찾아 2층 건강드림홀에 작품을 내거나 우편(김해시 분성로 227/우편번호 621-922)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한다.
 
수상 내역 발표는 오는 11월 8일에 하며, 전시회 겸 시상식은 21일 김해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건강드림홀(330-6953·담당 김미옥).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