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문화이해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지난달 27~28일 김해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6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아이를 기르기 위한 상호문화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대청초, 노경실 작가와의 만남
대청초등학교(교장 김권식)는 지난달 25일 아동작가이며 주니어김영사 대표인 노경실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열었다. 노 작가는 오전에는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꿈을 키우는 계기를 주고, 오후에는 학부모 연수를 열어 '재미있는 동화 읽기'라는 주제로 책 읽기 지도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율하중, 학습코칭 진로교육 특강
율하중학교(교장 김용학)는 지난달 26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코칭 진로교육 특강'을 열었다. 한국학습코칭센터 서상민 대표의 '창의력과 공부감성을 높여주는 엄마표 학습코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은 적극 수업, 누적 반복과 주기 반복, 주기 복습으로 이루어진 완전학습시스템에 대한 내용 소개로 진행됐다,


▶내동초, 김치 담그기 체험교육
내동초등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달 21일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교육복지 운영 지원사업의 하나로 김치 담그기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연계한 이번 체험교육에는 3~6학년 학생이 참가해 김치에 대해 배우고 김치를 직접 담갔다.


▶분성중, 김장 나누기 체험활동
분성중학교(교장 박재식) 한마음학부모회는 지난달 27일 '다함께 나누고 어울리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10㎏씩 소외 계층 27명 학생에게 전달됐다. 참가 학부모와 학생은 직접 김치를 담그며 친밀도를 높이고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동초, 가을 풍경 사진 콘테스트
대동초등학교(교장 김남조)는 지난달 27일 가을 풍경 사진 콘테스트를 열었다. 낙엽이 떨어진 운동장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들을 학급별 선정 과정을 거쳐 교내에 전시한 행사였다. 


▶대감초, 대감 연극제 개최
대감초등학교(교장 유의식)는 지난달 29일 학부모와 전교생,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대감 연극제'를 열었다. 1학년 '청개구리', 2학년 '새들이 사라졌어요', 3~4학년 '건강한 식생활', 5~6학년 '사운드 오브 뮤직' 등 학생들의 무대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빛그림 공연도 진행됐다. 이어 사물놀이, 오카리나 연주, 전교생 합창이 이어졌다.


▶관동초, '꿈·끼·자랑 발표회'
관동초등학교(교장 김치홍)는 지난달 29일 '관이와 동이 꿈·끼·자랑 발표회'를 열었다. 학생들은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학부모 앞에서 마음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대진초, 연구학교 운영보고회
대진초등학교(교장 박영서)는 지난달 25일 '건강 증진 모델 창의 경영 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열었다. 경남도교육청 관계자, 100여 개 학교 교사가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학생의 기초 건강 습관 정책 프로그램, 지역민의 보건 환경을 지원하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