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대학 탐방에 참가한 학생들이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

 
명문대 탐방, 대입 동기 부여
평소 접하기 힘든 체험도



진주시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대학탐방 수강생을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5만 원이며, 컴퓨터 추첨을 통해 80명을 선정하여 오는 10월 27일(토)~28일(일) 서울대, 연세대 등 서울 일원을 탐방할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의 진로진학 프로그램 중 하나인 대학탐방은 상반기에는 중학생, 하반기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1회 실시하고 있으며, 명문대 재학생 멘토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 상담, 학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멘토들의 자기관리·공부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대학탐방은 대학로 탐방, 현대 모터스튜디오 견학 등을 추가하여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비보이 공연 관람 등 평소 지역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2022학년도부터 변화하는 수능전형에 대비하여 중3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9월 18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9월 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중 3학부모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