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 9경9품9미' 선정을 마친 심사위원들. 사진제공=거제시

 
해금강·성게비빔밥·멸치
거제 관광 끌어갈 대표 상품



거제시는 3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표 상품으로 '9경, 9미, 9품'을 선정했다.

거제시가 이날 분야별 전문가 및 관계자 18명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한  '9경, 9미, 9품'은 향후 지역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특화 상품으로 기대를 모을 전망이다. 

거제시가 이날 선정한 9경은 거제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외도보타니아, 학동 흑진주몽돌해변,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동백섬 지심도, 여차 홍포해안비경, 공곶이와 내도, 거가대교 등 경치가 아름다운 절경지들이다.

거제시가 자랑하는 대표 음식으로 선정된 9미는 대구탕, 굴구이, 멍게(성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물메기탕, 멸치 쌈밥과 멸치 회무침, 생선회와 물회, 바람의 핫도그, 볼락구이 등이 포함됐다.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특산품으로는 선정된 9품은 대구, 멸치, 유자, 굴, 돌미역, 맹종 죽순, 표고 버섯, 고로쇠 수액, 왕우럭 조개 순으로 결정되었다.

이에 대해 허동식 부시장은 "향후 각종 홍보물을 비롯하여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고, 많은 관광객이 거제로 찾아와 천혜의 경관을 많이 보고, 거제의 특미로 허기를 채우고, 많은 특산품을 사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