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김해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내외지부 후원금 전달식.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김해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내외지부는 지난 24일 오후 1시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회의실에서 아동학대 근절과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 후 어린이집연합회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도 전달했다.

김해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내외지부 이숙경 지부장은 "김해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 소속돼 있는 원장님들과 뜻깊은 나눔 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아동학대 예방·근절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종대 관장은 "김해시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학대 근절을 위해 앞장서 주는 김해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내외지부에 감사하다.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전달받은 후원금을 학대 피해아동의 응급의료비, 치료비, 심리치료비, 학대행위자 상담 및 치료프로그램 운영비와 아동학대예방교육, 캠페인 등의 홍보교육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등)에 의거해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이며 동법 제46조에 따라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