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직장맘지원센터)가 일·가정이 양립하는 문화 확산과 직장맘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직장맘 HAPPY 토요캠퍼스'를 운영한다.

교육과정으로는 '건강-뇌 건강으로 보는 건강의 비결'(이수정 경남대학교 간호학과 조교수), '요리-15분 완성 아침 밑반찬 만들기'(이현정 북부동주민센터 강사), '음악-전통과 현대 리듬, 고급 취미 난타'(우성자 사회교육강사), '웃음행복-인생을 바꾸는 웃음과 유머'(강숙자 사회교육강사), '라인댄스-기초체력향상과 올바른 자세를 통해 몸의 균형만들기'(이신자 사회교육강사), '커피-Cofee Blending'(김소혜 사회교육강사), '영어-여행 영어'(채진오 사회교육강사) 등이 마련돼 있다. 5월~7월중 매주 토요일, 2시간씩 8회 총 16시간 교육과정이다.

교육일정은 5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진행된다. 장소는 김해시여성센터 강의실, 요리실, 바리스타실 등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한 사업의 모든 직장맘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신청은 김해시공공예약포털(www.gimhae.go.kr/yes)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김해시여성센터 박경숙 관장은 "김해시 직장맘의 욕구에 맞춰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직장맘의 세 가지 고충(직장·가족·개인)을 해소해 일·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직장맘 HAPPY 토요캠퍼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055-310-8920~1)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