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4~8시간 월 최대 182만 원


경남도가 신종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 생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도는 총사업비 176억 원(국비 158억 원)을 투입, 직접 일자리 3666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근로 능력이 있고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도민이다.
 
취업취약 계층 및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적 있는 도민이 우선 선발 대상이
다.
 
근무시간은 일 4∼8시간으로 월 최대 182만 원 임금과 4대 보험료가 지원된다.
 
시·군에 따라 순차적으로 빠르면 이달부터 바로 사업을 시작하며, 시·군별 참여자 모집·선발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지원사업'과 '생활 방역 사업'에 투입되며, 지역 실정에 맞춘 '지역 현안 사업' 업무도 수행한다.
 
'백신접종 지원사업' 참여자는 열체크 및 현장접수 지원, 거동불편 접종자 도움 등 업무를 수행한다.
 
'생활 방역 사업' 참여자는 공공청사, 전통시장, 대중교통 등 공공시설의 방역을 업무를 맡는다.
 
'지역 현안 사업' 참여자는 골목경제 활성화와 긴급 공공업무 등을 지원한다.
 
한편 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올 상반기까지 355억 원을 투입해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사업'으로 직접 일자리 5500여 개를 창출했다.
 
김해뉴스 전형철 기자 qw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