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해교육 정책방향 및 특색과제 설명회.
2023 김해교육 정책방향 및 특색과제 설명회.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12일 관내 유치원, 전 학교 교(원)감 및 교육과정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2023 김해교육 정책과제 및 특색과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이톡톡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참가자들은 '더욱 챙겨가는 2023 김해교육'과 '특색과제'를 공유하고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해 운영할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설명회에서는 ▲정신건강자문의 사업과 김해 Wee센터 중심의 개인맞춤형 상담 활성화로 생명존중 및 관계회복 중심의 학생 생활지도 강화, ▲거점통합돌봄센터'늘봄 3호'개원과 김해 다문화교육특구 지정 운영을 통한 복지지원 강화 ▲교육과정 연계 '한학기 한 책 읽기'학급독서동아리 지원 확대 및 도서관 활용교육 내실화를 통한 독서교육 강화 ▲아이톡톡 활용 수업나눔 활성화를 통한 수업혁신 미래교육 실현, ▲2023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하는 고교학점제 지원 강화 등이 특별히 강조됐다.

또 김해 특색과제인 '가야얼 계승을 통한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과 '삶과 자연이 하나되는 김해 ECO STREAM 환경교육' 지원을 위해 초·중학교 지역화 교재 및 생태환경 도움자료를 개발 보급하여 교육과정 연계 내실있는 특색과제 운영이 당부됐다.

안태환 교육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한 명도 놓치지 않는 촘촘하고 종합적인 지원과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 김해교육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차민기 기자 cmk@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