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 등
“국가지원사업·특성화 교육성과”

 

▲ 인제대학교 전경.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가 세계대학평가 '2018 US News & World Report(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 에서 국내 35위, 세계 1146위에 올랐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는 미국 대학 및 병원 순위 평가 전문기관이다. 이번 평가는 2011~2015년까지 발표한 논문이 1500편 이상인 74개국 대학을 대상으로 △연구간행물 및 인용지수 △피인용 상위논문 및 출판물 △연구실적 편찬 △국제공동연구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인제대는 터키 중동공과대학교 정보연구소에서 발표한 URAP(유알에이피, University Ranking by Academic Performance) 세계대학평가에서도 국내 26위, 세계 824위에 올랐다. 유알에이피는 △과학 생산성 △연구 영향력 △총 논문 수를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한편 인제대는 지난 6월 연구능력, 교육여건, 졸업생평가 등 세계 학계 평가를 기반으로 조사한 QS 아시아대학평가에서도 국내 32위, 아시아 219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인제대학교 대외협력실 관계자는 "이 같은 인제대의 성과는 진행하고 있는 국가지원 사업과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인제대는 지역산업과 4차산업을 연계한 학과의 지속적인 육성과 인성·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김예린 기자 beaur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