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이마트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어 낼 제작자 '크리이마터'를 선발한다.

크리이마터는 크리에이터와 이마트의 합성어로 이마트를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한다. 이들은 이마트와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삼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을 이용한 살림 노하우 영상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크리이마터에 지원할 수 있다. 7월 중 예선을 통해 9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100만 원 상당의 영상 제작비를 지원한다. 본선을 치른 후 최종 3명을 선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리이마터로 활동하게 된다.

크리이마터로 선발된 3인에게는 전문가용 영상촬영장비 세트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이마트 모델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여름철 활동이 많은 남성과 여성을 위한 기능성 속옷을 출시한다.

시원한 냉감 신소재를 활용해 기능성을 높이고 드로즈의 단점을 보완한 '보나핏 남성 분리형 드로즈'와 고기능성 여성속옷 'JD 똑똑한 위생 팬티'다.

롯데마트는 장시간 남성용 드로즈를 착용할 시 땀이 차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중 분리막 구조' 기능성 특허를 보유한 '좋은사람들'과 함께 공동 개발했다. '보나핏 남성 분리형 드로즈' 가격은 시중에 판매되는 분리형 드로즈 대비 25~77% 가량 저렴한 8900원이다.

여성용 이너웨어 'JD 똑똑한 위생 팬티'는 4중 흡수패드와 4면 샘방지 가드, 흐름방지 스티치와 엉덩이 밀착설계가 돼 있어 편안한 숙면이 가능하다. 건조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냄새를 제거하고 보송보송한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위생팬티는 오는 7월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전국 롯데마트와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매에 2만 5900원이다.


■김해 아이스퀘어몰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아크웰 대표 수분크림 제품인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75ml)을 1만 96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베타글루션 초보습 크림 기획상품도 1만 원 할인된 2만 4480원에 선보인다.

오는 29일에는 아이스퀘어몰 3층에 대만 전통 밀크티 전문점인 '공차'가 문을 연다. 이어 7월 20일에는 키즈카페 '챔피언', 7월 27일에는 이랜드의 패스트 리빙숍 '버터'가 오픈할 예정이다.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