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반려동물
반려견 전용 맥주·삼계탕 판매 급증
  • 수정 2019.04.24 10:13
  • 게재 2019.04.24 09:59
  • 호수 419
  • 14면
  • 이현동 기자(hdlee@gimhaenews.co.kr)
최근 반려동물 전용 맥주·우유·삼계탕 등 이색 상품이 반려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색 상품 전년 대비 12% 증가
반려동물 입욕제·보습제 등 인기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견만을 위한 맥주, 삼계탕과 같은 동물 전용 이색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한 달(3월 12일∼4월 11일)간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반려동물에게 좋은 식재료로 만든 특별한 간식을 주려는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알코올 대신 맥아 보리와 미네랄이 함유된 '도그 비어'나 반려견 전용 삼계탕 등 이색 제품 판매가 70%나 급증했다.

반려견뿐 아니라 반려묘도 마실 수 있는 무(無)알코올 맥주도 등장했다. 이 맥주에는 입 냄새 제거,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가 첨가돼 있다.

서울우유 연구소와 수의사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우유는 사람이 마시는 우유보다 가격이 2∼3배 비싼데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부산물을 제거한 닭고기나 오리고기를 뼈까지 고아내 데우지 않고 바로 먹일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만든 반려견 전용 삼계탕, 오리탕 등도 인기다.

이밖에도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림에 따라 반려동물의 털을 관리할 수 있는 입욕제, 발바닥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보습제,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마스크도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이 늘면서 최근 한 달간 반려견 전용 마스크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1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G마켓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적극적으로 돌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SBS 집사부일체 ‘울’도 ‘담’도 없는 사부 장윤정의 빨간지붕 집 공개. 김치냉장고 속에는?SBS 집사부일체 ‘울’도 ‘담’도 없는 사부 장윤정의 빨간지붕 집 공개. 김치냉장고 속에는?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