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등 부동산 투기 중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지역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경상남도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단속하는 부동산 투기사범 수사로 '불똥'이 튀었다.

경남경찰청은 광역수사대장을 팀장으로, 33명의 전담수사팀을 구성해 부동산 투기사범에 대한 특별 단속 활동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정부에서 지난 10일 국가수사본부장을 본부장으로 '정부합동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고, 특별수사본부 내에 인천·경기남·북부경찰청 등 3개청에는 특별수사대를, 나머지 15개 시·도경찰청에 전담수사팀을 설치한다는 것에 따른 후속 조치다.

중점 단속대상으로는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의 부동산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와 함께 △개발예정지역 농지 부정취득, △토지 불법 형질 변경 등 보상 이익을 노린 '부동산 투기행위', △허위거래 신고후 취소, △담합을 통한 시세 조작, △불법 전매, △차명거래, △미등기 전매, △불법중개 등 각종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등 일반인에게도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

경남경찰청 전담수사팀 관계자는 "부통산 투기 근절을 위해 부동산 시장을 교란하는 일체의 불법행위를 법과 원칙에 따라 지속적으로 엄정하게 단속할 예정이고,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전형철 기자 qw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